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청취자 안내

생명을 살리는 한국교통방송

교통불편 신고

포항시 이동 온천스포렉스 승강장 이설 요청건

2017-02-06 10:11:56.000
작성자 심인석
지역 경북
접수일 2017-02-06 10:11:56.000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 2017-02-07 17:39:50.000
포항시 남구 이동 온천스포렉스 승강장(양방향)은 주변 시민들과 버스 승객, 버스 운전기사 모두에게 안전에 큰 위험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버스 승강장이 횡단보도와 너무 가깝게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시내버스가 승강장에 진입을 하면 횡단보도를 걸쳐 멈출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가깝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주변 아파트와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곳이라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곳입니다.
출퇴근 시간이면 도로의 정체또한 심각한 곳이기도 합니다.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매우 많기때문에 버스를 운행하는 입장에서는 여간 불안하고 조심스러운 구간이 아닙니다.
더구나 버스가 동시에 2대가 진입하면 버스를 타기위해 뛰어나오는 사람과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사람들이 엉켜서 사고가 나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어보일 정도입니다.

또다른 문제는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도로교통법을 위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도로교통법32조에 따르면 횡단보에서 10m 이내에서는 모든 차량이 주정차를 할수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비록 시내버스가 승강장 진입을 위한것이었다고는 하나 이는 명백한 도로교통법 위반이며 단속여부에 따라 언제든지 범법자가 될 수 있는것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안전에 심각한 위험이 있음을 수 차례 포항시에 알려주었고 시또한 이를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무방비상태로 어린아이들과 유모차를 끌고 나온 어머니들, 힘없는 노인분들이 안전사각지대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곳입니다.

고객님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 : 포항시 이동 온천스포렉스 승강장 이설 요청건

답변부서 편성제작부
처리일 2017-02-07 17:39:50.00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TBN 한국교통방송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귀한 제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보하신 내용은 일주일 전쯤 <출발! 경북대행진> 프로그램에서 다뤘던 내용으로 확인됩니다. 이후 후속보도할 부분이 생기면 관련 내용 취재한 뒤 추후에 방송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많은 관심과 애정 보여주심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리며, 늘 건강과 행복과 발전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