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청취자 안내

생명을 살리는 한국교통방송

교통불편 신고

신호등 설치 및 신호등 보행자 신호 조정

2019-12-17 14:44:48.000
작성자 박인수
지역 부산
접수일 2019-12-17 14:44:48.000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 2019-12-18 11:29:21.000
1. 우동천 삼거리 한 곳 추가 신호등 설치
이 위치는 해강중, 해강고 등 주변 학생들이 등,하교길, 건너는 학생들이 제법 있는 위치입니다. 본인도 가끔 출근길에 건너다니고 있습니다. 성인인 저도 건널때 마다 곡각지라서 수비삼거리에서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차를 볼 수가 없어서 한참동안 건너지 못합니다. 내려오는 차도 사람을 볼 수 없는 위치라 과속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너무 위험하니 신호등 추가 설치가 필요합니다.(바르게 살자 돌 표지석 앞쪽) 학생들이 벡스코에 견학활동을 가끔씩 가는 데 우르르 마구 뛰어드는 걸 보면 사고 위험이 아주 놓습니다. 확인하시고 조처바랍니다.
2. 망미동 병무청 버스정류소 근처 신설 신호등의 보행자 위주 신호 체계 조정
망미동 삼성 아파트 주민 600여 세대가 버스 이용 시 거의 주 보행자 통로로 이용하는 길이 페인트 가게 골목입니다. 몇 년전에는 아래쪽에 정류소가 있어 아래쪽에 있는 건널목이 가까워 건너기 편리했으나 버스정류소를 위쪽으로 이동한 관계로 버스 하차 후 주민들이 아래까지 쭉 내려가서 다시 올라와서 다니고 있는 실정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바로 앞 주 통로 골목을 두고 너무 멀리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셈이라 무단횡단이 잦았습니다. 이후 sk 아파트가 생겨 새로운 신호등이 생겨 건널목과 다시 가까워졌습니다. 다만 사진의 1번 건널목 보행신호를 받고 건너가면 2번 건널목 신호가 끝나서 다시 한참을 기다려야 건너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길 한번을 건너기 위해 두 신호를 길게 대기해야 합니다. 제대로 건너기 위해서는 1번 건널목의 무단횡단을 하고, 2번 건널목 신호를 받고 건너야 되는 일이 생깁니다. 현재 신호등에서 1번 건널목 쪽 차량 좌회전 두기 전에 보행자 신호를 미리 주고, 2번에 대기해서 바로 건너도록 신호체계를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현 신호체계는 차 위주로 되어있으니,시대흐름에 맞춰 선진국형의 보행자 위주의 신호체계로 조정해서 안전하면서 보행자가 편안하게 건너다닐 수 있도록 조처부탁드립니다.현재 망미 삼성아파트는 노년 인구가 많습니다.

고객님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 : 신호등 설치 및 신호등 보행자 신호 조정

답변부서 편성제작국
처리일 2019-12-18 11:29:21.00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박인수님 안녕하세요.

건의하신 내용은 "출발, 부산대행진" 프로그램 내
<출발, 교통센터> 코너(매주 금요일)를 통해 검토하겠습니다.

다만, 건의주시는 분들이 많아 당장 처리는 힘들 것으로 보이며,
시급한 사안이나 건의주신 순서대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향후 건의주신 내용에 대해 취재할 시,
박인수 님과의 연락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박인수님께 연락을 드릴수 있도록
이곳 게시판에 다시한번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 드리며,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