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알림마당

생명을 살리는 한국교통방송

주요뉴스

KTX울산역 주차난 갈수록 심각, 근본해결책 필요

2018/03/20 12:56
KTX 울산역 개통 이래 계속돼 온 울산역 주차난이 최근 더 심각해졌습니다. 주말이면 불법주정차가 극심해 시민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어
보다 근본적 대책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 울산교통방송 이혜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KTX 울산역 주차난은 하루 이틀 문제가 아니라 개통 이후부터 쭉 계속돼 왔습니다. 역 위치가 도심과 상당히 떨어진데다 대중 교통 접근도 쉽지 않아 많은 시민들이 KTX를 이용할 때 자가용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평일에는 그나마 울산역 주차장 상황이 낫지만 주말에는 거의 만차로 차 댈 곳이 없어 일대 불법 주정차가 심각합니다.
특히 SRT개통 이후 고속열차 이용객이 더 늘어난 반면 주차시설은 그대로여서 최근 주차난이 더 심각해졌습니다.
울산시 울주군 관계자의 말입니다.
------------------
CUT> 아무대나 대서...버스 통행 어렵고..사고위험 높아
며칠씩 장지 불법주정차하는 차량도 많다.
----------------------
그동안 울산시 울주군은 KTX 울산역 주차 시설 부족 문제를 감안해
단속카메라 8대 가운데 5대는 주말에 운영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주말에는 단속하지 않는다는 인식이 높아져 불법주정차가 더욱 더 심각해지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상황이 심각해지자 울주군은 바로 다음 달부터 단속카메라를 늘리고 주말에도 평일과 같이 단속 하기로 했습니다. 또 주말과 공휴일에도 이동식 단속 차량을 수시로 운행해 일대 불법 주정차를 근절하겠다고 강하게 나섰습니다.
이에 일부에서는 주차할 곳도 없는데 단속만 강행하는 것에 대해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울산역 주차 문제가 불거질때마다 울산시는 울산역환승센터가 들어서면 3000대 동시주차가 가능하다며 그때까지는 참아야한다는 입장을 내세웁니다.

불법주정차는 시민안전에도 위협이 되는 만큼 단속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시민들이 대중교통으로도 보다 쉽게 KTX울산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을 노선을 더 늘리거나 주말 임시 주차장을 마련하는 등 보다 근본적 대책도 함께 논의돼야겠습니다.
TBN뉴스 이혜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