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윤천금의 음악여행

사연과신청곡

동계올림픽 유치기원 이창휘 전국 투어 콘서트를 보고 왔습니다.

2011.06.29
작성자강경희
조회2836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창휘 - 사람이 좋다 신청합니다.

실력파 가수 ‘이창휘’,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홍보 전국투어 콘서트 화제
이창휘, 음반 수익금 전액 동계올림픽 유치에 쓰여
=============================================================================
4집 음반 ‘사람이 좋다’로 활동 중인 실력파 가수 이창휘가 ‘평창으로가자’란 곡을 발표한 데 이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홍보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강원도가 고향인 가수 이창휘는 ‘강원도에서 살자’라는 곡으로 고향 강원도에 대한 진한 애정을 과시한 바 있다. 아울러, 현재 가수 이창휘는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홍보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음반 수익금 전액은 ‘동계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하 동사모)’와 연계하여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쓰여진다.

자신이 태어난 고향 강원도를 위한 노래 ‘강원도에서 살자’에 이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한 노래 ‘평창으로 가자!!!’를 부르며 전국투어 자선콘서트를 하고 있다. 음반 수익금은 ‘동사모’와 연계하여,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쓰여져 의미가 깊다.

현재 7월 6일까지 동사모 회원들과 함께 13박 14일 동안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수 이창휘는 지난 5월 27일 대구시민회관에서 자선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쳐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가수 이창휘는 장고에 한평생을 살아오신 할머니와 서도소리 한을 다 풀지 못하신 아버지가 있었다. 이러한 집안 환경은 모태신앙처럼 이창휘를 자연스럽게 노래꾼으로 만들었으며, 아버지의 대를 이어 소리꾼으로 살아가게 만든 원동력이 되었다.

언더그라운드에서 라이브 가수로 열정적으로 활동해 온 가수 이창휘는 십 년 열정을 다 쏟아 부으며 만든 첫 앨범 ‘괜찮아요’ 이후, 2집 앨범 ‘남자의 사랑’이 팬들의 사랑으로 아름아름 알려지면서 인터넷 방송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주목을 얻으면서 이창휘 만의 독특한 음색을 좋아하는 골수팬들이 생겨났다. 아울러, 팬클럽 회원 3천여 명 중 뜻있는 회원들이 후원회를 결성하여 2집 음반, 3집 베스트 앨범, 4집 ‘사람이 좋다’ 를 제작해 준 가수이다.

이 같은 가수 이창휘의 노력에 힘입어 동계올림픽 유치라는 염원이 이뤄지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