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박철의 방방곡곡

알려드립니다

2020 "시장에 갑시다" 대구서남신시장

2020.11.12
작성자제작진
조회2390






“일상이 여행이다” 마실올래

마실올래(來)는 2017년부터 서남신시장을 대표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일상이 여행이며 문화이다’라는 구호를 바탕으로, 누군가의 일상이 누군가에게는 여행이 되는 마실올래(來) 컨셉을 설정하여 시장을 투어가 가능한 문화공간으로 재구성했다.



마실올래 특화골목

문화공간으로의 재구성은 특화 골목 생성에서부터 시작되었다.특화 골목은 은 비슷한 업종을 한 골목에 모아 길목별로 디자인(컬러)을 다르게 적용하는 작업에서부터 출발했다. 마실올래길(연두색), 먹을래길(핑크색), 장볼래길(오렌지색)로 시장 환경이 조성되었고 구역별 컬러에 맞는 사인물 설치와 대대적인 위생적 환경개선이 이루어졌다.



서남신시장 대표길목인 마실올래길에선 ‘예술전’, ‘요리경연대회’와 같은 이벤트 축제가 펼쳐지고, 먹을래길엔 한입먹거리를 비롯한 다양한 먹을거리가모여있다.장볼래길엔 대구에서 유명한 반찬집이 모여있어손님의 오감을 충족시키고 있다.

서남신시장 투어 방향

서남신시장은 ‘사용자경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보이는 시장’으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투어 가능한 문화공간이다.1. 볼거리로는 세 가지 색으로 구분된 투어 가능한 특화골목이 있고2.먹을거리로 다양한 맛집을 방문할 수 있으며3. 즐길거리에는 시장의 다양한 축제와 보이는라디오 부스가 있다.



### 자세한 시장 홍보자료는 첨부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