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BN 울산매거진

<20151116> 전기에너지 절약

2015.12.23
작성자정보매거진
조회54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주제 : 전기에너지 절약*





안녕하세요. 정영미입니다.



아파트관리비나 각종 청구서를 보면, 보통 무엇부터 확인 하시나요?

다른 때는 몰라도 여름철이나 특히 본격적인 겨울철이 다가오는 요즘에는 아무래도 전기요금에 관심이 높을 것 같습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 전기장판과 온풍기를 비롯해,

최근에는 온수매트처럼 다양한 보온기기 사용이 늘면서 전기 요금 걱정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주제는 우리가 생활에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에너지 중에서도 전기에너지절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전원을 켜지 않아도 꼽혀 있는 플러그를 통해 새어 나가는 에너지를 대기전력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전기 흡혈귀”라고 할 만큼 대기 전력으로 낭비되는 에너지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의 10%에 해당한다고 하고요.

이 낭비되는 대기전력을 국가 전체 가구수의 금약으로 환산하면 연간 5천억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이렇게 플러그를 뽑는 것이 '정~ 귀찮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개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멀티탭을 사용하시는 것도 전기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래의 실천과제들 잘 지켜주셔서 환경도 지키고,

나아가서는 지구도 지키고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절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천과제>



1.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기.

2. 3층까지는 계단을 이용하기.

3.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높은 제품 사용하기.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5 등급이 존재하고요.

1등급일수록 에너지 절약형 제품입니다. 5등급일 경우에는 30~40%가량 1등급에 비해 에너지 절약이 덜 된다고 합니다.

지금 있는 제품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만약에 새로 구입을 하신다면 조금 비싸더라도

이왕이면 에너지 절약형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하신다면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훨씬 이득이라는 점 기억하시고요.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올 겨울에는 따뜻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경제적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