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청취자 안내

생명을 살리는 한국교통방송

교통불편 신고

원주 무실동 불법주차로 인한 어린이 교통사고

2018-06-25 19:29:21.000
작성자 김정인
지역 강원
접수일 2018-06-25 19:29:21.000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 2021-05-17 11:09:07.00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너무 마음이 불편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여기는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세영리첼아파트 부근입니다.
방금 전도 어린아이가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차에 치이는 사고를 목격한 후 마음이 너무 안 좋아서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다가 이렇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ㅠㅠ

저희 동네는 갑작스럽게 개발이 이루어지면서 주변에 불법주정차가 항시 되어있는 구간입니다.
게다가 초등학교를 끼고 있는 동네인지라, 어린 아이들의 왕래가 굉장히 많은 지역이지요.

늘 마음에 걸리는 것은, 영어학원, 수학학원, 독서실, 공부방, 소아과 및 하이마트가 입주해 있는 건물 앞이 항시 불법주정차 상태라는 것이지요. 여기 건물에 아이들이 많이 왔다갔다 하는데, 교통 시설이 너무 복잡한데다가 불법주정차 차량이 너무 많다보니 아이들이 늘 위험에 노출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이 너무 마음에 걸려, 원주시청 교통행정과에 직접 전화해 민원을 넣어보기도 하고, 신문고에 신고해보기도 하고, 원주 경찰서 측에 문제의 즉각적인 해결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수차례 당부하였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저희 소관이 아닙니다.' '행정 절차를 밟기 위해 주변 서명 운동을 통해 무실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그러면 그걸 원주시청에서 접수하고, 원주시청에서 접수 결과를 토대로 불법주정차 단속 구간 지정을 위한 건의를 원주 경찰청에 넣게 됩니다. 그러면 경찰청에서 심의를 통해 불법주정차 단속 무인카메라 설치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라는 이야기 뿐이더군요.

애초에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는 건 알고 시작했지만, 당장 아이들 안전이 걸려있다고 그렇게 강조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안이한 공무원들의 태도에 정말 화가 나더군요.

결국 저도 자포자기상태로 넋을 놓고 있다가
오늘, 결국 이런 사고 장면을 목격하게 되니 남일 같지 않아, 이건 분명히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싶어 이렇게 교통방송에 제보를 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신속한 행정조치를 위한 교통방송측의 지혜로운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님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 : 원주 무실동 불법주차로 인한 어린이 교통사고

답변부서 편성제작국
처리일 2021-05-17 11:09:07.00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김정인님 안녕하세요.
어린이안전 관련 제보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갈 수 있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임에도 아직까지 어린이 보호구역의 불법주정차, 과속과 같은 행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교통방송에서는 끊임없는 홍보방송과 함께 캠페인, 취재를 통해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길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관련기관에 지속적으로 의견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 드리며,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