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청취자 안내

생명을 살리는 한국교통방송

교통불편 신고

코스트코 신호대 및 중앙분리대 일부 조정

2020-09-16 18:37:59.000
작성자 김현식
지역 부산
접수일 2020-09-16 18:37:59.000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 2020-09-18 08:22:39.000
첨부파일
To.교통불편신고센터 담당자 님

연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이 도로를 매일 이용하는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조금만 개선되면 훨씬 원할한 교통 흐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교통방송의 문을 두드립니다.

좌수영로 코스트코 진입로 차선 변경 및 중앙분리대 일부 제거
부산 최대 교통 침체 지역으로 코스트코 진입로는 주말이면 양방향 차량들의 정체로 줄이 끝도 없어 한마디로 교통지옥. 짜증입니다. 코스트코 주변도로는 진입대기 차량으로 그야말로 도로가 주차장을 방불케합니다.  
더구나 올해 8월 오픈한 리바트 부산총판점(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리바트 매장 중 가장 큰규모로 총 2.000여 종의 가구 및 홈 인테리어 소품이 전시)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는 차량으로 교통혼잡은 더욱 가중됩니다.
해운대에서 코스트코 입구이기도 한 이곳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SK주유소 신호대에서 좌회전 신호를 받고 진입해야 하나 유턴도 가능한 이곳은 차량 몇 대만 지나도 신호 확보가 안되어 매우 혼잡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주변 교통 시설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아 래 -
이곳 도로의 중앙분리대를 일부 없애고 진입 차선을 변경해 유턴을 원활히 하도록 한다면 신호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그리고
크라운아파트(수영성당) 진입로 일방통행 통행금지를 해제하면 코스트코 진입방향이 분산되어 교통 흐름이 원활한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렇게 되면 수영 강변로에서 크라운아파트 정문 진입로가 일방통행 통행금지로 인하여 불과 2-3m 때문에 복잡한 코스트코 쪽으로 좌회전하여 한바퀴 빙 돌아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 되리라 생각합니다.

부산 시민들의 교통에 늘 폭넓은 시선을 보내주시는 교통방송에 감사드리며, 이 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바램에 힘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수고하십시오

고객님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 : 코스트코 신호대 및 중앙분리대 일부 조정

답변부서 편성제작국
처리일 2020-09-18 08:22:39.00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김현식님 안녕하세요.

건의하신 내용은
"출발, 부산대행진" 프로그램 내
<출발, 교통센터> 코너(매주 금요일)를 통해 검토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 드리며,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