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이 있는 곳에(경남)
방송시간 22:00~24:00
진행자 : 김혜란 | 프로듀서 : 박혜미 | 작가 : 이상인
프로그램소개
늦은 밤, 추억의 음악과 함께 서로의 삶을 나눕니다. 즐거움과 추억은 공유하고 고된 일상은 위로합니다. 나의 하루뿐만이 아닌, 우리 사회의 하루를 되돌아보며 내일을 준비합니다. 지역에 특화된 정보를 전달하고 숨겨진 음악의 매력을 함께 발굴합니다.
프로그램편성표

contens

방송내용안내

<매일 코너>
오늘의 안녕
: 우리의 오늘을 안녕하게 한 것들, 혹은 오늘을 마무리하며 안녕히 작별해야 할 것들까지. 하루를 돌아보며 깊고 짧은 단상을 남깁니다.
추억의 달력을 넘기며
: 과거의 오늘을 되짚어보면서 우리 가요와 팝 음악사에 남겨진 위대한 족적을 따라가봅니다.
마세리의 화끈한 주크박스
: 마세리 아지매의 촌철살인. 마세리 아지매의 솔직한 시선으로 바라본 우리 지역, 우리 사회의 모습들을 돌아봅니다.
오늘밤 당신에게
: MC가 당신의 하루, 당신의 사연에 맞춰 들려주는 선곡을 들으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내일의 할 일
: 내일을 준비하는 교통, 날씨, 안전, 재난, 행사 정보 등을 전해드립니다.

<요일 코너>
월-김혜란의 야간비행
: 음악 안에 숨겨진 지난한 저항과 역사, 시대의 아픔을 찾아 세계 곳곳으로 날아갑니다.
화-밤의 노래(출연자 다수)
: 우리 지역 음악인들을 만나 라이브 음악을 들어 보고 삶의 풍경을 나눕니다.
수-낭만야학(출연자 다수)
: 왜 배움은 낮에만 할 수 있을까? 주경야독을 위한 심야 학교를 열어 청취자들의 관심분야에 대한 재미있는 실용지식은 물론 삶에 보탬이 되는 인문학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목-영화는 기억의 지도다. 김형호의 ‘영화기지’(김형호 평론가)
: 영화 속에 남아 있는 그 때 그 시절의 시대상과 추억을 훑어 봅니다.
금-김영진의 짬뽕 뮤직(김영진 작곡가)
: 즐거운 금요일, 팝과 클래식의 크로스오버 음악과 함께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 감상의 즐거움에 취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