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경남의 새 아침(경남)

9월 25일, 오늘의 <도전! 내맛대로 요리> - 감바올리오

2022.09.25
작성자경남의새아침
조회76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일요일엔 내가 요리사!

주말이면 뭔가 간편하고 쉽지만, 조금은 특별한 음식 먹고 싶은 분들 있으실 거예요.

내 마음대로, 내 입맛대로 골라 담은 나만의 레시피. <도전! 내맛대로 요리> 시간입니다.



오늘 만들어볼 요리는 스페인 새우 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와 파스타 요리, 알리오 올리오를 동시에 즐기는 "감바올리오"입니다.

먼저 재료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새우 8~10개, 방울토마토 6~8개, 건고추 3개, 소금 두 숟갈, 마늘 7개, 후추와 파슬리, 올리브유, 그리고 적당량의 스파게티면을 준비해주세요.

자, 그럼 만들러 가볼게요.



<레시피>

1. 먼저 재료 손질부터 해볼 건데요. 새우에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을 해주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줍니다.

2. 방울토마토도 반으로 먹기 좋게 잘라주시구요. 그리고 건고추도 손으로 반을 나눠주세요.

3. 이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편마늘을 익혀줍니다.

이때 강불로 하면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중약불 정도로 맞춰주세요.

4. 자, 여기서 다른 궁중팬이나 냄비를 준비하고, 스파게티면을 약 8분간 삶아줘야 합니다.

5. 마늘이 노르스름해지면 건고추와 새우를 넣어주고, 새우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방울토마토도 추가해주세요.

여기에 소금과 후추, 파슬리를 첨가해준 다음, 마지막으로 삶은 스파게티면을 넣어 보글보글 볶아주면, 완성~!



마늘이 기름에 구워지면 달달한 맛을 내잖아요.

우리나라만큼 마늘에 진심인 나라가 없겠지만, 서양에서도 마늘의 이런 깊은 맛을 내는 요리가 생겨났는데요.

대표적인 게 바로 스페인의 새우 요리인 감바스와, 이탈리아의 파스타, 알리오 올리옵니다.

요즘은 어느 파스타 가게에 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메뉴가 됐는데요.

올리브유와 마늘을 베이스로 쓰는 요리다보니 한꺼번에 만들어 먹어도 참 괜찮겠더라구요.

오늘은 집에서 다른 식당 못지 않은 새우 파스타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민규MC 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