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라이프매거진

사연과신청곡

동계올림픽 유치기원 이창휘 전국 투어 콘서트를 보고 왔습니다.

2011.06.29
작성자강경희
조회187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창휘 - 사람이 좋다 신청합니다.

가수 이창휘, 전국 투어 콘서트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힘을 불어넣다
수익금은 ‘동사모’와 연계해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쓰여질 예정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효과는 무려 20조 4,973억 원으로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국가 브랜드 상승과 함께 국제적으로 한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으며, 경제 전반의 활성화와 성장은 물론 고용창출 효과도 23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액수로 환산할 수 없는 이익도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평창이 유럽과 북미에 국한되어 있던 동계올림픽을 유치한다면, 스포츠 강대국으로써의 위상을 갖추게 되며, 더불어 전세계에서 관광객이 모여들기 때문에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전 국민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염원하고 있다. 특히 가수 이창휘는 ‘동계올림픽 민간인 사절단’으로 자처하며, ‘평창으로 가자’란 직접 작곡한 노래를 발표하고 이 노래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전국투어를 하고 있고 화제다.

‘동계스포츠를 사랑하는 모임(이하 동사모)’가 오는 7월 6일 개최지 결정을 앞두고 전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14개 광역 시·도를 순회하는 ‘평창으로 가자!’ 전국투어를 준비했는데, 이창휘가 평창 동계올릭픽 유치기원을 위해 발벗고 홍보대사로 나선 것. 물론 자선 콘서트이며, 음반 판매수익금은 동사모와 연계하여 전액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지난 6월 24일 평창군청 광장에서 이석래 평창군수, 이만재 평창군의장, 엄창섭 (사)강원도민대합창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을 가졌으며, 25일 서울과 26일 인천, 27일 청주, 28일 대전에서 열렸던 자선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는 7월 6일까지 전주, 광주, 여수, 부산, 울산, 대구, 강릉 등에서 계속 콘서트가 열리며. 항상 선두에는 이창휘가 선다.

가수 이창휘가 이렇게 동계올림픽 유치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이유는 자신의 고향이 강원도라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아시아의 중심이자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꿈과 우정을 나누는 한국에서 열려야 한다는 간절한 염원 때문이다.

이창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발벗고 나서야 하는 일"이라며, "강원도에서 태어난 내가 우리나라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늘 고민해 왔는데, 지금이 바로 나의 작은 힘을 보탤 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전국투어에는 동사모 회원들의 피와 땀이 모두 묻어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우리나라 국민들의 노력과 열정을 포함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목이 터져라 노래하겠다"고 전했다.

1987년 그룹 ‘화사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이창휘는 다운타운가에서 노래 잘하기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가수이다. 장고에 한평생을 살아오신 할머니와 서도소리 한을 다 풀지 못하는 아버지의 대를 이어 소리꾼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지난 2003년에 1집 앨범(타이틀곡-괜찮아요)을 출시했다.

1집 앨범은 약 3만장 정도가 판매되었으며, 팬클럽 회원은 만 명을 돌파했다. 4년 뒤인 2007년에는 2집 앨범을 출시 했는데, 타이틀 곡인 ‘남자의 사랑’이 조금씩 알려져 인터넷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이창휘만의 독특한 음색을 좋아하는 골수팬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현재 이창휘는 네 번째 앨범 ‘사람이 좋다’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창휘의 2집 앨범과 3집 앨범, 올해 출시한 4집 앨범은 매우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1집 타이틀곡인 ‘괜찮아요’를 사랑하여 모인 팬클럽 회원 중에서 뜻있는 회원들이 후원회를 결성해 직접 제작해줬기 때문.

후원을 자청한 많은 팬들은 이창휘를 "따뜻한 사람! 진정한 인간미를 가진 가수! 가슴에서 울림소리를 낼 줄 아는 가수!"라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이렇게 좋은 음악을 평생 함께 나눌 수 있는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가수 이창휘의 동계올림픽 유치라는 바람이 이루어질 날이 곧 다가오길 기대해 본다.

댓글작성자이름
엄관식 ( 2011-08-08 08:39:44 )
댓글내용
홍보성 기사를 싣지 말아주세요